(사진: Unsplash)여러분은 ‘50대’ 하면 어떤 모습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자녀의 결혼을 챙기고, 다가올 은퇴를 준비하며 조용한 노후를 그리는 모습? 아마 많은 분이 비슷한 이미지를 떠올리실 겁니다. 하지만 지금 대한민국의 50대는 우리가 알던 과거의 모습과 완전히 다릅니다. 이들은 더 이상 가족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세대가 아닙니다. 든든한 경제력과 시간적 여유를 바탕으로 인생 2막을 그 누구보다 화려하고 주체적으로 설계하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 이자, 소비 시장의 핵심 주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특히 이들의 소비 방식에서 눈에 띄는 변화가 있습니다. 바로, 모두에게 똑같이 만들어진 기성품 대신 ‘나’에게 꼭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찾는 ‘커스터마이징(Custom..